기후정의 도시, 약속해 주세요!
진행중

대상: 권수정 외 54
기후위기_기독인_연대

진행 시간

현재 148명이 촉구하였습니다.

14%
촉구 148 목표 1,000
  • 고행준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박서희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유은총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정지선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더 보기 >
캠페이너 소개

소식

기후위기_기독인_연대 1
🌏 지속가능하고 평등한 서울시를 고민하는 기본소득당 신지혜 예비 후보자님을 소개합니다!

🌏 지속가능하고 평등한 서울시를 고민하는 기본소득당 신지혜 예비 후보자님을 소개합니다!

🎙 신지혜 예비 후보자가 생각하는 '기후정의 도시'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 '기후정의 도시를 위한 10대 약속' 촉구하기
https://bit.ly/기후정의도시약속해주세요

<기후정의 도시 약속해주세요! 캠페인 예비 후보자 인터뷰>

- 기본소득당 신지혜 예비 후보

1. 예비 후보자님의 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기본소득당 서울시장 후보 신지혜입니다. 저는 대학 시절 발달장애인과 독거노인, 판자촌 주민을 만나는 자원 활동을 하며 권력 없는 이들의 편에 서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다짐했어요. 고양이 지오와 함께 살고 있는 집사이자, 87년생 페미니스트 세입자로서 지속가능하고 평등한 미래를 고민하며 서울시장으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2. 예비후보님께서 생각하는 ‘기후정의 도시’는 무엇인가요?
몇 년 전, 저는 기후위기로 멸종위협이 닥치기 전에 한 가지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 유기묘를 입양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저와 묘연이 닿은 한 고양이 지오를 만났습니다. 기후위기 때문에 한 생명을 책임지는 큰 결정을 할 만큼, 제게 기후위기는 말뿐인 위기가 아닌 제 삶의 선택할 기회를 앗아가는 위기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기후정의 도시’는 삶의 선택권을 빼앗기지 않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삶터이자 기후불평등이 없는 도시입니다. 탄소배출을 문제가 아닌 것처럼 느꼈던 개발과 산업으로 기득권은 배불리고, 주거약자의 기후로 인한 피해는 커져가는 불평등을 해소해야 합니다. 탄소배출제로를 기본으로 두고 도시 계획부터 도시 주민의 삶 전반에 큰 변화가 필요합니다. 에너지 사용을 위해 다른 도시 주민을 착취하고, 먹거리 등을 위해 다른 종 역시 착취해왔던 관계를 바꿔 평등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기후정의 도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지역에서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예비후보님의 주요 정책은 무엇인가요?

공유지분형 태양광 사업을 통한 에너지 자립도 제고, 스마트&마이크로 전력망 확대를 통한 에너지 감축, 건물단위 온실가스 총량제, 서울시 No-Car 시범 도시 사업,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직영화를 통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겠습니다.
서울은 가장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지만 다른 지역에 생산을 의존하는 도시이자 재개발과 재건축을 쉬지 않는 도시입니다. 원전이 아닌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태양광 발전으로 에너지자립도를 높이고, 다른 도시와 평등하게 공존하겠습니다. 서울시가 투자해 태양광 사업으로 이익을 얻으면, 서울시가 투자한 만큼의 수익을 모든 서울시민에게 기본소득으로 나누겠습니다. 스마트&마이크로 전력망과 적극적인 규제를 통해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겠습니다. 또한 환경개선부담법 개정을 통해 건물단위로 환경부담금을 다시 부과하고 온실가스배출 총량제를 엄격하게 시행하겠습니다.
또한 동물을 착취하지 않고 공존하는 서울을 만들겠습니다. 동물 기본권 조례와 탈육식 10년 로드맵을 통해 서울의 지속가능성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겠습니다. 비건 산업을 지원하고 동물전시 및 관람 시설을 유기 및 학대 동물 보호시설로 전환해 서울시민의 일상에서 종차별이 당연한 것이 되지 않도록 힘쓰겠습니다.

4. 시민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한 말씀 해주세요.

기후위기 극복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전 지구 생명들의 공통의 과제입니다. 청년세대는 기후위기에 대해 다른 세대보다 심각하게 받아들입니다. 미래를 살아갈 권리조차 빼앗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청년후보로서 모두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서울시장 후보로 나섭니다. 탄소배출을 줄이겠다고 공언하면서도 모든 생명에 위협이 될 원전을 되살리겠다는 정치에도 단호히 맞서겠습니다.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에너지 산업의 성장을 모든 서울시민이 누릴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